본문 바로가기
IT 대외활동 및 기타활동

[SWYP 4기] 사이드 프로젝트 '스위프' 합격하다!

by 최호희 2024. 4. 7.

어느날 IT 교육 플랫폼에 올려져있던 '스위프 모집' 게시글을 보게되었다. 

 IT직군을 위한 사이드 프로젝트에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가 한팀으로 웹개발 단기 프로젝트로 커리큘럼을 따라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나와있었다. 아래는 참가혜택이다 참고하시길@>@

타직군과 소통하며 협업을 경험할 수 있다, 나만의 독보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수있다는 글을 보고 관심이 생겨 지원하게되었다. 그 중에서도 스위프를 지원한 가장 큰 이유는 기획자, 디자이너, 프론트엔드, 백엔드 역할별로 나뉘어진 협업 방식, 개발 과정을 실무와 비슷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앞전에 인프런 커뮤니티에서 구해 진행한 프로젝트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만 함께 하여 설계 및 디자인은 나눠서 해야했다. 아무래도 실무에 가면 모든 파트가 나뉘어져 진행하기 때문에 그런 경험을 쌓아보고 싶었고 스위프에는 직장인, 경력자도 꽤나 지원을 한다고 들었기 때문에 더 배워갈 수 있겠다 싶어 지원하였다.

 

사실 3기를 모집할때에도 지원을 했으나, 직장인이 너무 몰려버려 학생인 나는 떨어지게 되었었다..

이번엔 꼭 합격을 노리겠다는 의지로, 아주아주 심혈을 기울여 지원서를 작성했다. 

며칠 뒤,, 결과는

합격!!!!

 

앞으로는 스위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생긴 이슈, 구현하며 기록을 해나갈것이다.